일상생활 속에서 정말 많이 쓰이는데도 불구하고 따봉 뜻이 무엇인지 은근히 모르시는 분들이 주위에 계셔서 한번 글을 써보았습니다. 간단히 생각하면 주먹을 쥔 채로 엄지를 들어올릴 때의 모습을 말로 나타낸 것입니다. 어떤 상황에 빠져있을 때 어떤 사람이 대처를 잘했다거나, 무언갈 잘해주었을 때 칭찬의 의미로 주로 쓰인답니다.
따봉의 비슷한 표현으로는 엄지척 이라는 말도 있습니다. 따봉에 비해 다소 점잖은 표현입니다. 홍진영의 엄지척 이라는 노래 다들 들어보셨죠? 바로 그 엄치적이랍니다. 따봉짤 로도 많이 보셨을겁니다.
따봉뜻은 이렇게 간단히 요약이 되겠고요. 매우 좋다는 의미로 쓰이는 경상도 지역의 사투리 인 댓길이 라는 말도 있습니다. 사용 예시로는, 삼겹살에는 소주 한 잔이 댓길이지 라는 식으로 표현을 한답니다.
그 외 따봉충 이라는 말도 들어보셨는지요? 좋다는 의미의 따봉 이라는 글자에 한자인 벌레 충(蟲)자를 합친 용어인데요. 페이스북 등 SNS에서 좋아요, 팔로워 등 을 받기 위하여 무엇이든 하는 사람, 또는 자극적인 콘텐츠로 어그로를 끄는 사람을 낮춰 부를 때 쓰는 표현이랍니다.
끝으로 참고사항입니다. 일본식 표현으로는 サムズアップ 을 할 수 있고요. 베트남어로는 giơ ngón tay cái lên 라고 표현할 수 있습니다. 포르투갈어로는 tá bom 입니다. 읽으면 따봉이 됩니다.
최근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