아이폰 사진 느낌표 갤러리 흐려짐 현상 해결법




이번에는 아이폰 사진 느낌표 또는 아이폰 갤러리 느낌표가 뜨고 이미지가 흐려지는 현상에 대해서 이유와 해결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. 많은 분들이 스마트폰 기기 중 iOS 운영체제 즉 아이폰을 사용하고 계실텐데요.




위 이미지처럼 오른쪽 하단에 아이폰 갤러리 느낌표가 뜬 모습입니다. 왜 뜨는지도 의문이지만 사진 또한 이 후로 흐려졌다는 것을 알 수 있는데요. 알고보니 아이폰 사진 느낌표가 뜨는 이유는 아이클라우드에 원본사진이 저장이 되고, 스마트폰에서는 미리 보기만 할 수 있기 때문에 이렇게 나타나는 증상이었습니다.




아이폰 갤러리 느낌표 사진 흐려짐 현상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설정의 셀룰러에 들어갑니다.





셀룰러에 들어가셨다면 수 많은 앱들이 나오는데요. 사진이 위 이미지처럼 off 처리 되어있으시다면 터치하셔서 on 으로 바꿔주어야한답니다.





이렇게 동그라미 바가 오른쪽으로 이동되면서 초록색을 띄게 되는데요. 이러면 활성화가 된 상태이빈다. 이후 스크롤을 계속 밑으로 내려보세요.

 



그러면 Wi-Fi 지원 기능이 있는데요. 현재 꺼져있는 상태인데 이 부분을 터치해서 마찬가지로 초록색을 보이게 on 해주셔야합니다.





 

그러면 위와 같이 다시 사진이 선명해지고 느낌표가 사라졌다는 것을 알 수 있는데요. 서두에 말씀드렸던 부분에서 좀 더 보충설명을 드리겠습니다.



설정에 들어가셔서 아이클라우드에 들어가보세요.



광고



아이클라우드를 사용하는 앱 중에 사진을 찾아 터치해서 들어갑니다.







그러면 아이클라우드 사진 보관함이 활성화가 된 모습이 보이시고요. 그 아랫부분에는 아이폰 저장 공간 최적화에 체크표시가 되어있을 것입니다. 이 부분의 체크를 다운로드 및 원본 유지로 바꾸어 체크를 해주세요. 그러면 아이클라우드에서 원본 다운로드가 되면서 흐려짐 현상 없이 깨끗한 이미지로 볼 수 있답니다. 이상으로 아이폰 사진 느낌표 현상에 대해서 어떻게 해결할 수 있을지 알아보았습니다.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.

 

 



  •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
  •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
  • 페이스북 공유하기
  •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