마이크허 와 흐앙이 결혼한다고 합니다.

 

마이크허 는 트위치코리아 파트너쉽 매니저이며, 트위치를 이용하는 사람들이 불편함은 없는지, 방송 콘텐츠에 대한 도움은 없는지, 등 갑과 을의 관계가 아니라 도움을 주기도하고 확인도 하는 업무를 합니다.

 

 

흐앙 은 트위치 에서 활동하고 있는 스트리머이다. 이 둘 사이에 결혼을 한다는 것이 뭐가 그리 큰 이슈냐 싶겠지만, 거슬러 올라 과거로 가보면 사건이 하나 있었습니다.

 

1. 과거에 H양(흐앙)의 라이벌인 릴카와 눈에 거슬리는 뜨뜨뜨뜨를 묶어서 뷰 봇의심이 간다며 주관적 판단 하에 영구 정지를 시켜버렸습니다. 여기에 살을 좀 덧붙이면 마이크허가 H양(흐앙)을 보고 반하였고, 트위치 운영자 권위로 접근하며 H양(흐앙)한테 만나달라고 했었던 적이 있습니다. 마이크허는 좋아하는 H양이 뜨뜨와 릴카의 팔로우가 휴엘에도 700~1000씩 오른다며 뷰 봇 의심이 간다며 말하자 이에 본인직권으로 영구 정지 시켜버린 것입니다.

 

 

2. 스트리머들이 영구 정지를 받고 트위치 코리아측에 항의하자, 이에 트위치 코리아측은 뷰 봇 때문에 정지당했는데 본사 입장이라 아무런 도움을 줄 수가 없으니 본사에 연락할 수 있는 이메일을 알려주겠다고 했습니다.

 

3. 후에 알고보니 해당 이메일은 전혀 관련 없는 이메일이었고, 뜨릴은 미국 변호사랑 계약하여 트위치 본사랑 연락을 하게 되었습니다.

 

4. 트위치 본사 측에서는 뷰 봇으로 영정 당한 사실 조차 모랐으며, 트위치 코리아 측에서 단독으로 영구 정지를 시켰던 일이라 도와줄 수 있는 문제가 아니라고 했습니다.

 

 

5. 마이크 허 및 다른 운영자 송모씨가 본사측에서 정지 시켰다는 것은 거짓말임이 드러나게되었습니다.

 

6. 트위치 본사측은 이와 관련하여 사실 확인 차 트위치 코리아 측에 이메일을 보냈으나, 대놓고 읽고 씹고있는 상태입니다. 

 

7. 이 에 다른 스트리머의 도움으로 마이크허와 스트리머 단톡내용을 공개하게되었고, 그 곳에는 뜨릴을 디시인사이드 사이트에서 일을 꾸미고 모욕하는 등의 내용이 들어있었습니다.

 

위의 내용은 당시부터 지금까지 아주 뜨거운 감자 였는데요. 어떻게 보면 권력을 남용한 마이크허 와 언급된 H양, 이 둘이 결혼을 한다고하니 논란이 일 수 밖에 없는 상황입니다. 여러분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?

 

  •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
  •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
  • 페이스북 공유하기
  •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